본문 바로가기

라이센스

(DK) VCAP-DCV 시험 후기

728x90



2019년 마지막 VCAP-DCV를 2020년 1월 까지 목표를 잡고 공부를 시작 하였다. vCAP-DCV 6.0이 2019년 8월 까지 진행을 하였고, 그 이후에는 새로운 버전으로 바뀐 VCAP-DCV-30V-21.18로 변경이 되어 여러가지 자료를 많이 찾았던거 같다. 시험 문항수는 17문제 총점은 500점 만점 한문제 한문제가 점수 배점이 높기 때문에 문제 를 틀리게 될 경우 떨어질 확률이 높았다. 우선 충분히 blue-print를 숙지 하였으며 여러 방면으로 많이 찾았던거 같다. 그래도 제일 도움이 되게 찾았던거는 vcap-dcv 전 버전으로 구글링을 한 후 blue-print 기반으로 정리가 잘되어 있는 외국 사이트를 찾은 후 그 부분을 바탕으로 공부를 열심히 했던거 같다. (참고 링크 : http://www.vjenner.com/vcap6-dcv-deployment-study-guide/)

vcap-dcv 시험을 풀고 있을때는 문제가 쉽다고 느꼈다. 그래서 점수가 높게 나올줄 알았는대 의외로 낮게 나와 좀 당황스러웠던거 같다.

시험 점수 보다 합격이 중요하긴 하지만 어디가 틀려서 이런 점수가 나오는지는 참 많이 궁금하긴 했다. 영어 해석이 부족했나.....

vcap-dcv를 보면서 hand-on-lab이 정말.. 최악이고.. 또한 키보드가 참.. 실습이기 때문에 키보드를 사용할 일이 있는대.. 하.. 정말 컴퓨터 속도도 속도지만.. 자판이 이상하니까.. 참 짜증이 좀 낫던거 같다.

vcenter와 vsphere를 왠만큼 다루어본 엔지니어라면 충분히 공부하고 풀수 있는정도였던거 같다. 만약 처음에 실수를 해서 떨어졌다 했도 두번째는 쉽게 붙지 않을까?

시험 장소 : 서울 익스체인지 Pearson vue

반응형

'라이센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